화장품기업 경영주를 위한 전문교육 기관으로 성장할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는 오는 2013년 1학기부터 중소화장품기업 경영자과정을 신설하여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본 과정은 세계에서 11위권의 시장규모(연간 11조원)를 가지고 있는 국내 화장품산업의 성장세에 맞추어 화장품기업을 위한 교류와 교육 목적으로 탄생되었다.
본 과정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http://go.yonsei.ac.kr) 에서 온라인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 강의일정
- 교육일시 : 2013년3월6일(수)~6월12일(수) 오후7시~9시 (총 45시간)
- 교육장소 : 한국어학당 102호
- 수강료 : 150만원
■ 강의개요
중소화장품기업 경영자 과정은 화장품 산업이라는 특정 분야의 경영자 또는 미래의
경영자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서 지식 습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개설된 과정입니다.
■ 교육목표
강사진 대부분이 화장품산업에서 오랜 경험과 성공사례를 쓴 대표자 및 전문가로 구성
되어 있으므로 이번 과정을 통해 화장품 경영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함과 동시에 동종
업계 회원들과의 강한 네트워크 망을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강의방식
1. 업계 대표자 강의 : 성공에 대한 경험과 성공사례 발표
2. 전문 강사 강의 : 리더쉽 및 조직활성화에 대한 강의
3. 초청강사 : 화장품마케팅, 화장품 유통 부분에 대한 지식 강의
4. 네트워크 행사 : 강사와 수강생 간 자유 토론방식
■ 특이사항
화장품산업이라는 특정 분야를 대상으로 하여 향후 강력한 네트워크망을 형성 할 수
있다는 점
■ 수업계획 (총 15주차 45시간 강의)
1주차 - 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교류회
2주차 - 피부연구자가 화장품회사를 창업하여 사업하기
3주차 - 화장품법규의 이해 : 국내 화장품산업 및 화장품 관련 규제의 이해를 위한 개론
4주차 - 화장품 브랜드의 효과적인 소비자마케팅
5주차 - 리더쉽 (셀프 리더쉽, 소통 리더쉽, 변화 혁신 리더쉽)
6주차 - 조직 활성화를 통한 성과향상
7주차 - 변화의 핵심 - 마케팅인가 유통인가
8주차 - 국제 화장품산업환경의 변화 : 미국, 유럽, 중국 등 외국의 화장품 시장 동향 및
규제 동향
9주차 -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 전략
10주차 - 서로 이기는 협상 전략
11주차 - 유통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화장품 경영 전략 / 초청강사
12주차 - 강소기업 성공전략과 사례
13주차 - 목표를 달성하는 심리 활용법
14주차 - 목표 공유와 동기부여 경영,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 / 초청강사
15주차 - 화장품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토론회 및 종강
편집.발행 윤수만 / 美를 만드는 인터넷 신문
[코스미디어] YSM마케팅컨설팅,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0) | 2013.02.28 |
---|---|
[코스미디어] 청정 제주를 대표하는 마유화장품 제조사 제주마유(주) (0) | 2013.02.20 |
[코스미디어] 오미경 강사의 한방화장품의 이해 및 개발 전략 세미나 2월 5일에 열린다 (0) | 2013.01.29 |
[코스미디어] 화장품마케팅전문가 양성기관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0) | 2013.01.23 |
[코스미디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중소화장품기업 경영자 1기 과정 3월6일 개강 (0) | 2013.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