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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미디어] 화장품마케팅전문가 양성기관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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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화종모수마니 2013. 1. 23.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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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마케팅전문가의 메카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화장품마케팅전문가 강의가 진행되는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R&D센타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장기불황이 연속되는 가운데 인력 부족으로 공급이 수요를 못따라가는 직종이 있다. 바로 화장품 산업의 마케팅과 상품기획이다.

 

매년 10% 전후로 성장해왔던 화장품시장에서 마케팅과 상품기획자의 수요는 꾸준히 느는 반면 업무를 다룰 수 있는 전문가는 많지 않아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그 이유는 상당수의 기업이 신입사원을 채용해서 독자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때까지 투자를 하기 보단 실무에 바로 투입할 경력자를 선호하는 까닭이다.

 

모든 산업이 비슷한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화장품산업은 더 심하다. 투자비가 적어 진입장벽이 낮고 군소 중소기업의 비중이 높은 시장구조에 있다.

이런 시장 현실을 반영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에서는 실전에 강한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취지하에 2012년 화장품종사자협회(YSM마케팅컨설팅)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화장품마케팅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였다. 화장품마케팅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화장품마케팅전문가 과정은 현재 학기당 15주(45시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고 2013년 2기 과정에는 총 10명의 장업계 출신 전문 강사진이 현장에 참여해 현장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장품종사자협회의 윤수만 대표는 '화장품기업에 가장 잘 맞는 마케팅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개설된 강의인 만큼 수강생에게 업무능력과 동기부여, 동문회 구성 등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만들 것' 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강의에 대한 세부내용은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홈페이지 (http://mecca.cau.ac.kr)에서 볼 수 있다.

 

 

윤기오 기자 / 美를 만드는 인터넷신문 코스미디어

 

 

 

 

출처 : 코스미디어(http://www.cos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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